본문 바로가기
★ 여행/중국 (2012)

중국 베이징 여행기 (2012. 04. 19) - 김포공항 출발

by LANA. 2022. 5. 2.
반응형

10년도 더 지난 중국 베이징 여행기를 올려보도록 하겠다. ^_^ 코로나가 종식되려는지 보복여행이 늘어날 거라고들 하던데..난 마스크 완전히 벗을때까지 어차피 해외 안갈거라서 그냥 내 옛날 해외여행기를 쭈욱 써보려고 한다. 

이 기록이 가능한 이유는 포스팅 할라고 10년전 여행 가이드 출력물 받은걸 고이 10년 보관하고 있던 나님의 꼼꼼함 때문...10년전의 나에게 감사를 표한다...잘했어 나 자신. ^_^

 

 

 

때는 2012년 4월. 3월까지 회사를 다니고, 퇴사후 해방감에 나날이 행복했던 봄이었다. 당시에 헬지전자 홍보팀이랑 일을 했었는데 새벽 5시에 문자를 보내던 그 지랄맞은 클라이언트도, 최저임금보다 더 낮은 임금으로 청춘들을 부려먹던 사장도 다시는 상대하지 않아도 됐었으니까. 서른을 앞두고 혼자 해외여행을 꼭 가보고 싶다는 도전정신(?) 같은게 생겼었던것 같다. 대학생때 입주과외 알바로 학비버느라, 혹은 용기와 함께 돈도 없어서 방학때 해외에 간적이 한번도 없었다. 어학 연수니 해외 배낭여행이니 다니던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었거든. 아! 졸업앞두고 학교 대표단에 선발되서 해외 봉사로 캄보디아를 가긴 했네!..아무튼 내 돈으로 가는 내 첫 해외여행을 20대가 가기전에 꼭 스타트 하고 싶었는데, 퇴사를 하고 결국 목표 달성 했네! 

 

퇴직금이 안나와서 언니한테 100만원을 빌렸던 기억이 난다. (언니 고마워 하트) 가까운 중국으로 정했는데 겁이 많아서 혼자는 못가겠고, 고민하다 생각해낸게 패키지 여행이었다. 너무 웃겨. 그렇게 나는 이십대의 마지막, 4월 봄날에 하나투어 패키지 가족 여행 단에 끼어 베이징에 3박 4일을 다녀오게 된다. 그리고 하나 투어 덕분에 얼마나 라텍스베개, 홍삼 등등을 보러 베이징 인근을 돌아다녔는데, 다시는 패키지 여행 안간다고 이를 갈고 돌아왔던 기억. 지금 시작~

 

짐싸기 

여행 가기전에 저러고 방바닥에 코디를 해봤네 ㅋㅋㅋ 10년전 꽃무늬 티샤쓰 뭐니 ㅋㅋㅋㅋ 너무 웃긴데 재밌다. 4일동안 입을꺼 야무지게 코디해놨었네? 

 

 

김포공항 출발 - 베이징 수도국제공항 도착 

공항에 10시까지 가서 하나투어 패키지 미팅하고~ 12시 30분 비행기를 탔다. 기내식으로 점심도 먹었다. 2시간 만에 베이징 수도공항에 도착했다. 중국남방항공을 타고 갔었구만? 비행기 좌석이 뭐가 신기하다고 사진도 찍었네 ㅋㅋㅋ

 

▲하늘보소. 저때도 베이징 공기는 안좋구나?

 

공항 도착해서 찍어보는 흔한 베이징 공항 샷. 뻘건게~ 중국에 왔다 싶다. 

▲ 저때도 베이징에 스벅이 있었네.

 

공항에서 나와서 가이드 만나서 전용차를 탔다. 가이드님은 중국에서 오래 산 조선족 분이셨다. 중국어도 한국어도 당연히 잘하셨는데, 가끔 한족 운전기사 아저씨랑 "한궈런~"어쩌구 하면서 차안에서 뒷담 까는게 들렸다. 뒷담인지 어떻게 알았냐면, 저때 나님 중국어 학원을 다니고 있어서 대충 단어 몇개 조합해서 욕인지 알고 있었음 나중에 중국어 할줄 아냐고 물어보길래 쪼금 안다 그랬더니 그담부터 뒷담은 뒤에서만 하시더라ㅋㅋㅋㅋㅋ 여튼 나 포함 패키지 여행 15명이 갔는데 40인승 버스가 나와서 아주 널럴~했다. 원래 25인 이상이어야 버스가 나온다는데 운이 좋았다.

▲중국 버스에는 중간문도 있다. 이십대 나란 어린이, 참 모든게 신기했구나?

 

도로에 차가 정말 많아서 도로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공항에서 베이징 시내로 들어가는데 몇시간 걸린듯. 중국에서는 차가 많이 막히는데, 2012년 당시에 100만명이 차 구매 신청하면, 2만명만 살수 있다고 했다. 차량 운행도 5부제 강제인데도 교통이 복잡했다고.

 

▲ 버스안에서 셀카 투척. 머리 뭐야? ㅋㅋㅋ 10년 전의 나에게 앞머리 자르지 말고 꽃티 버리라고 하고 싶다. 

 

당시에 중국돈 1위안에 180원, 190원을 곱하면 한국돈이 된다고 했다. 10년이 지났는데 오늘자 중국 위안 환율 보니 191원이다. 비슷~하네. 중국 경제는 규모만 커진건가? 

여튼 가이드님이 상인에 대해서 주의 사항을 말해줬다. 근거리 상인이 있으면, 물건을 먼저 받고, 확인하고, 그 다음에 돈을 줘야 한다고. 절대 돈 먼저 주고 돈 빼앗기지 말라고 신신당부를 했다. 그리고 난 곧 중국 상인들 ( ㄸㅔㅅㄴ ㅗㅁ 근성)을 체험을 하게 된다 ;;

다음 포스팅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