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영국 (2019)

[영국 여행] 아시아나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적립하기

by LANA. 2019. 3. 21.
반응형

항공권을 에미레이트로 결제하기까지 어떻게든 마일리지 모을려고 알아보다가, 국내 항공사에 가족 마일리지 합산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아시아나/대한항공 회원이면 가족들을 가족회원에 추가해서 가족 마일리지를 함께 항공권 구입등에 쓸수 있는 것이렇게 해서 엄마, 아빠 마일리지를 싹싹 끌어모아서, 아빠 마일리지 합산해서 그 흔한 홍콩 왕복한 번 하고..엄마꺼는 친구들이랑 제주도 가시라도 흔쾌히 양도해 드릴 예정.

 방법은,


0.   나, 가족 모두 아시아나/대한항공 온라인 회원 이어야 함. 

1.     내가 아시아나/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가족을 가족회원으로 추가시키고, 가족관계증명서(아시아나/대한항공) 랑 마일리지합산신청서(아시아나만)를 올려두면 처리가 됨.


2.     아시아나는 이렇게만 하면 별도의 추가 과정 없이 가족 쌍방이 마일리지 합산, 이용 할수 있음. 아시아나 짱.


3.     대한항공은 나 에게 -> 가족을 추가 하면 해당 가족의 ID로 로그인해서 마일리지 사용 동의를 해줘야함. 이때, 나는 -> 가족 마일리지는 쓸 수 있지만, 가족은 내 마일리지를 못 씀가족이 내 마일리지 쓰려면, 가족이 홈페이지 상에서 나를 다시 가족으로 등록하고 서류 업로드하고, 내가 내 ID로 로그인해서 가족의 내 마일리지 사용 동의를 눌러줘야함.  

이 뭐 이런 귀찮은 경우가? 정~~~말 번거롭구나. 역시 땅콩항공…


땅콩항공 가족 마일리지 합산 처리 과정이 번거로우므로 손수 캡쳐해서 정리해 보겠음. 땅콩항공 전화하니까 상담사분 진짜 빨리 처리해 주고 엄~~~~~청 친절하고 목소리도 좋은데, 뭔가에 심하게 억눌린 느낌이 듦...안됐어..오너 일가가 말이 안나오는 분들이다 보니 땅콩함공 임직원은 그냥 짠해...여튼,


① 대한항공 홈페이지 > 나의 가족 > 가족등록 신청 > 등록할 가족 이름, 생년월일, 스카이패스 번호를 입력한다.

+ 가족관계증명서나 등본 스캔해서 첨부. (팩스로 보내도 됨)


② 가족 ID로 로그인 > 나의 가족 > 가족등록 현황 

  내가 가족 마일리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버튼 클릭


③ 가족신청 동의 클릭


내가 가족 마일리지 사용할 수 있게 변경이 됨


내 ID로 로그인해보니, 나는 아부지 마일리지 쓸 수 있는데, 아부지는 내 마일리지 쓸 수 없음...또 신청해줘야함..쌍방이 서로 신청해줘야함..으이구..그냥 나만 아부지꺼 쓰지뭐..땅콩항공 번거로움 최고봉..



+ 추가 후기.

 대한항공 마일리지 끌어 모으면서 2007년에 해외봉사 가면서 적립한 게 나한테 아직 있어서 깜짝 놀랐다. 평생 마일리지라고 ㅋ. 2008년 부터 대한항공도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생긴 모냥.  가족 마일리지 야무지게 끌어모아서 사용하려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