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포르투갈 – 스페인 여행
준비 ② 숙박 예약
언제? 2015년 2월 16일부터 3월 1일까지 총 13박 14일.
누구랑? 엄마랑
어디를? 포르투갈, 스페인을.
▲ 세비야 아파트먼트에서. 요리중인 여사님
숙박은
1월 초쯤 예약을 다 마쳤다. 지나고 보니 내가 숙박에 좀 집착을 했는데, 엄마를 위해서였다. 엄마랑 가는데 조금이라도 편한데, 좀 비싸도 조식 나오고 시설 괜찮고 동선이 역에서 가깝거나 시가지에서 가까운 곳 찾다 보니 많이 뒤져보게 되었다. 에어비앤비 쪽은 싸지만 손이 가질 않았다. 위험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친구도 알려진 한인민박이 조식도 나오고 엄마 모시고 가기엔 차라리 좋다고 해서, 돈 때문에라도 한인민박을 자주 이용했다. 결과적으로 한인민박 + 호텔 + 아파트먼트를 골고루 배치해서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
★경로 별 숙소 선택을 정리해 보자면, (박스는 숙박지 정보, 선택 기준)
à 스페인 마드리드 1박, 한인민박 ★★
라꼬마하우스
http://cafe.naver.com/lacomamadrid
공항에서 50분; 거리도 가격도 망한 선택이었다...택시 타고 껌껌한 마드리드 시내 밤늦게 도착해서 겨우겨우 찾아갔는데. 조금 불친절 했다. 그래서 마드리드 첫인상이 안 좋아지는 희한한 경험이었다. 우리도 시간이 부족해서 빨리 쉬고 떠나야 했는데 숙소 조차 마음이 불편해서.. 푹 자고 한식 조식 먹고 포르투갈로 뜨려고 했는데 조식이 8시 부터였나? 우리는 새벽에 허겁지겁 나와야 해서, 조용히 잠만 자고 나왔다.
▲ 딸래미가 티켓팅 그지같이 해서 마드리드에서 쪽잠 주무시게 된 어머님
à 포르투갈 리스본 3박, 5성급 호텔 ★★★★★
Real Palacio
주소 : Rua Tomas Ribeiro, 115 Portugal
TEL: 351 0 213 199500
예약 : 부킹닷컴 http://www.booking.com/
'궁전'이라는 뜻 답게 아주 강추해 드린다. 중심 시가지 근처인 조용한 오피스가에 있었다. 호텔이 관광중심가 에서 지하철로 15분 정도 떨어져 있고. 시청 및 큰 광장 바로 옆이고, 호텔 앞에 엘꼬르떼잉글레스 백화점 및 쇼핑몰이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골목 들어가는 길에 성당 같은 예배당이 있어서 이색적이었다. 가장 좋은건 아무래도 시설과 아침밥이 느무느무 맛있었다는 것! 흐흐 어여 포스팅 해야지.
▲ 이번 여행의 처음이자 마지막 5성급 호테루. 쾌적했다.
▲ 조식 흡입중인 딸래미. 팔라시오 칭찬한다.
▲ 조식에 넘나리 만족하신 어머님
à 스페인 마드리드 2박, 한인민박 ★★★★
가까워 민박
아토차 기차역 앞이고, 유랑 후기가 좋아서 선택 했다. 언니도 친절하시고 유드리 있으셔서 있는 동안 맘 편하게 있었다. 조식도 휘릭 휘릭 맛나게 해주시는데 연륜이 쌓이셨는지 되게 쉽게 일을 하시는 느낌이어서, 와..나도 이 언니처럼 스페인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잠시 들었다.
▲ 편안~했던 가까워 민박
▲ 창밖에 야경.
à 세비야 2박, 아파트먼트 ★★★★
코랄 데 산 호세 - 싱귤러 아파트먼트
(CORRAL DE SAN JOSE- SINGULAR APARTMENTS)
주소 : Calle Jimios, 22, 41001 Sevill
예약 : 부킹닷컴 http://www.booking.com/
장 봐서 엄마랑 알콩달콩 밥 해 먹고 싶어서 택했고, 꽃보다 할배 출연진들이 묵었던 곳이 한 몫했다. 골목에서 조금만 나오면 세비야 대성당이 있고, 여기저기 다니기에도 좋은 위치였다. 슈퍼마켓도 걸어서 5분! 스페인 현지 재료로 장봐와서 밥해 먹는다고 엄마도 재미있어 하심.
▲마음을 푸근하게 해준 세비아 아파트먼트. 넓고 빈티지하지만 깨끗하고 넘 좋았다. 숙소가 주는 안락함!
à 그라나다 2박, 아파트먼트 ★★★★
아파트 B-Suites Centro
주소: Reyes Católicos, 27 Centro Granada, 18001, 스페인
전화: +34656349449
예약 : 부킹닷컴 http://www.booking.com/
그라나다 역에서 걸어서 20분이고, 택시를 타고 10분만에 왔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엄마랑 아들이 묵었던 후기 보고, 넘 깨끗하고 모던해서 선택했다. 시가지 대로변이라 안전하기도 하고. 깨끗하고 좋았지만, 여기서 박효신씨 팬텀 초연 티켓팅을 말아먹어서 와이파이 때문에 별 1개 깎고 점수 드림. ^ㅁ^; ( 팬텀 티켓팅 비하인드 ▶ http://lana1.tistory.com/423 )
▲모던하고 깔끔하고 이쁨! 바깥은 바로 대로변! 좋다 좋아.
▲와이파이만 터졌어도 별 다섯개인데 미안합니다 해외나와서도 티켓팅하는 더쿠라서..
à 바르셀로나 3박, 한인민박 ★★★★★
까사블랑카 민박
주소 : carrer de la Marina 29, 08005, Barcelona 3층 4호
강추. 밥이 맛있고 아주머니가 아주 깔끔하시고 여행지 안내도 무지 잘해 주신다. 포트 바르셀로나 해변의 고급 아파트였다. 마지막 숙박을 엄마 좀 편하게 해드리려고 선택했다. 앞서 말한대로 조식이 너무너무 맛있고 훌륭해서 차려주시는 분의 수고스러움이 느껴질 정도였음.
▲첫 조식 받고 살짝 놀랜 엄마 ㅋㅋ
▲후덜덜한 카사블랑카 조식. 민박 어머님 멋지시다. 대단해요. b
▲플레이팅 보고 엄마 너무 좋아하심. 집밥이 아니라 호텔 조식 같다면서 ㅋㅋ
▲밥먹는데 바깥 풍경이 그림같던.
▲근처에 요트가 늘어선 해변도 있다.
'★ 여행 > 포르투갈 (201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은 방울방울 (0) | 2018.11.23 |
---|---|
2015년 포르투갈 – 스페인 여행기 ③ 여행지 경로, 경비 등 (0) | 2018.02.05 |
2015년 포르투갈 – 스페인 여행기 ① 항공권, 교통편 티켓팅 (0) | 2018.02.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