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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자격증 및 마케팅 사례

[SNS] 트위터, 페이스북 분석 툴 추천(2) Social Digm

by LANA. 2012.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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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ocialDigm

         http://www.socialdigm.com/   

 



트위터페이스북 분석 툴 소셜다임(socialDigm)좀더 트위터에 집중되어 있긴 하지만 페이스북 분석 툴은 페이스북 인사이트 외에는 딱히 없는 팍팍한 요즘 빛과 소금 같은 분석 사이트이다특히 이벤트에 특화되어 있는데 이벤트 당첨자 선정참여자 관리에 유용하다트위터에서 RT 이벤트를 많이 하는데 일간주간월간으로 RT수를 확인할 수 있다페이스북에서도 메시지가 발행되면 좋아요수댓글 수 등으로 이벤트 kpi를 분석해서 알려준다. 

 소셜다임(socialDigm)은 기업계정만 무료이고, ID 1개씩의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만 무료다. 가입하니까 바로 전화와서 계정연결 해주신다. 2년정도 서비스 해 왔고, 언제 유료로 전환되는지 여쭤보니 확실치 않다고 하신다.^^;



   2.  socialDigm으로 트위터 분석하기 


▲이렇게 키워드를 지정해서 분석할 수 있는 점이 좋다. 깨알 같은 박가수 키워드로 검색 연습 ㅎㅎ



▲소셜다임은 이벤트 분석을 촘촘하게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 별로 효과 비교 가능. 



▲이벤트 별로 수치 비교가 바로 가능.




▲어떤식으로 이벤트 KPI를 산출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벤트 멘션, 이벤트 RT까지 모두 포함해서 촘촘하게 분석가능.





일,주간,월간 등의 기간별로 RT수를 보여준다던가 하는 점은 다른 분석 툴과 같지만 좋은 점은 이벤트 별로 한눈에 이벤트 KPI 를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벤트 KPI가 산출되는 공식도 보여줘서 입력만 하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다. 공식을 보면 자동RT,멘션으로 집계되는 RT,이벤트 반응까지 비교적 촘촘하게 잡아준다.  




   3.  socialDigm으로 페이스북 분석하기


▲페이스북 팬, 담벼락 게시글, 댓글수의 증가량을 그래프로 알 수 있다.올레!!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이벤트의 KPI도 분석 가능! 인게이지먼트를 댓글수와 좋아요수의 합에 게시글을 나누는 수식은..음..

 

페이스북은 인사이트 분석툴이 정말 없다. 보고서 쓸 때 눈물을 머금고 댓글수, 담벼락 포스팅 수, 도달수, 공유수일일이 체크해서 취합하고부끄럽지만 어쩔 수가 없었다. 그런데! 소셜다임에서는 무료로(!!!!!) 기업계정 인사이트를 분석해 준다. 전체 인사이트뿐만 아니라 이벤트까지 분석해 주는데, 공식을 보니 약간 의아한 부분도 있긴 하지만..그래도! 고마운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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