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껏 쓰고 시간 마감되서 제출 불인정 되서 올려봄
□ 직무수행계획서
<한식진흥원 SNS를 중심으로 한 한식문화 홍보 계획>
1. 틱톡 채널 활용
1) 제안 배경
틱톡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앱으로 2021년에 12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를 보유하고 있음. 특히 10대~20대 사용자 중심으로 15초의 짧은 시간안에 흥미있는 동영상을 공유하고 바이럴할 수 있는 플랫폼임. 다양한 영상 필터와 알고리즘을 통한 빠른 확산으로 한식진흥원 푸드 콘텐츠 확산에 용이함.
2) 콘텐츠 기획 예시
① 주제
: 월간 K푸드 with K팝스타
② 세부 내용
- 틱톡을 통해 한식 아이템을 월별로 정해 쇼트 비디오 제작 및 바이럴 프로모션 진행
- 컴백하는 K팝스타의 경우 본인들의 컴백곡의 특정 안무를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틱톡을 통해 바이럴 하는 것이 관행이 되어 있음. 이를 활용하여 K팝 엔터테인먼트사와 협업하여 특정 한식 아이템의 월별 콘텐츠 제작 가능.
③ 기대 효과
- 월별로 대표 한식을 선정하여 K팝스타의 10~20대 해외팬들을 대상으로 대표 한식을 소개, 홍보할 수 있음.
- 틱톡과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쇼트 비디오가 동시 다발적으로 확산, 소비되는 추세이므로, 틱톡과 연계된 비디오 SNS를 통한 높은 파급력이 기대됨.
2. 유튜브 운영 개선안
1) 제안 배경 : 시청자 참여형 콘텐츠 구성을 통한 구독자 수 상승 필요
2)K팝 스타 및 전문가와 함께 한식 만들기, 음식 축제 연계, 먹방 체험 라이브 진행
예시) '만두'가 주제일 경우
- 만두 빚기, 명인이나 셰프가 만든 만두 찾아내기 콘텐츠
-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과 협업하여, 스타 및 셰프와 함께하는 궁중 만두 만들기 라이브 콘텐츠・라이브 댓글 및 시청 캡쳐 SNS 이벤트 진행
3)한식과 K컬쳐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 기획 필요
: 한식 조리, 소개, 먹방 콘텐츠 뿐만 아니라 한식과 연관된 댄스, 여행, 패션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 연계하여 한식 문화 확산 필요함
예시1.) 댄스 유튜버 '땡깡' 섭외
: 한식 주제 자체 의상 및 댄스 기획, 유튜브 쇼트 비디오 콘텐츠 제작, 바이럴
(*유튜버 '땡깡' : B급 감성으로 유튜버 본인의 집 거실을 배경으로 자체 제작 의상을 입고 K팝스타의 댄스를 모사하여 인기)
예시2.) 스트릿우먼파이터 유명 여성 댄서 섭외
: 여성 댄서의 화제성 이용한 건강식 한식 컨셉 댄스 배틀 콘텐츠,
한식 조리, 한식 재료 산지 배경 배틀 뮤직비디오 촬영
4) 명인의 한식 콘텐츠 개선 필요 (배달 애플리케이션사 협업)
예시)[한식읽기좋은날Vol.43] 우리나라 전통 떡 지킴이 김왕자 명인을 만나다.
① 단순 인터뷰 형식이 아닌, 스토리 중심의 SNS 참여형 콘텐츠 제작 필요
② 배달 애플리케이션 협업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 한식 전문가와 인플루언서가 만든 한식 배달, 맛보기 이벤트 진행
③ 전통 떡 명인의 송편 배달 댓글, 해시태그 이벤트
: 여러 이유로 추석 명절 가족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이 댓글로 사연을 남기도록 한후, 송편을 배달받는 콘텐츠 촬영
④ 각 지역의 국내 외국인 거주자 대상 명인의 한식 체험 및 나눔 이벤트 진행
: 소외된 국내 외국인 거주자를 대상으로 명인의 한식 배달 및 체험 후기 SNS 확산을 통해, 한식문화의 이웃 나눔과 공유 의 가치 실현 가능.
'★ 일 > 이직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소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쟁률 및 자소서 항목 (0) | 2021.09.29 |
---|---|
[자소서] 국민연금공단 이슈 의견 항목 (0) | 2021.09.24 |
신헌 스앵님은 수리뿐만이 아니고 자원관리영역 NCS강의에서도 빛이셨다 (0) | 2021.08.26 |
스터디 2일차. NCS강의 신헌 스앵님은 수리의 빛이시었다. (0) | 2021.08.25 |
위포트 NCS기본서로 기본기 다지기 1일차. 문풀 속도 좀 올라가겠지? (0) | 2021.08.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