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이직 기록

서울시여성가족재단 2차 최종면접

by LANA. 2021. 3. 5.
반응형

lana1.tistory.com/746

 

서울여성가족재단 필기

12월 말에 원서를 썼으나 코로나로 인해 1달이상 밀려서 2월 초에 봤던 서울여성가족재단 필기를 복구해 보겠다. 지원분야 : 스페이스 살림 운영 문제 1. 여성기업 및 여성기업가의 성공요인에 대

lana1.tistory.com

lana1.tistory.com/747

 

서울여성가족재단 직무수행계획서

직무수행계획서가 웬말? 돈도 안주고 일시킬려는 회사는 패스해라.. 는 주의인데. 필기를 엉겁결에 붙었고, 설지나서 직무수행계획서 5장 내외(...-_-)로 써내라길래 짜증나 있었다. 왜 돈도 안주

lana1.tistory.com

lana1.tistory.com/749

 

서울시여성가족재단 1차 실무면접

lana1.tistory.com/746 lana1.tistory.com/747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스페이스살림 운영 필기(2월초) - 직무수행계획서 제출(2/16) - 1차 실무 면접(2/17) 2021.02.17 11:25~11:50 ⁃ 지원 직무 관련해서 장점 ..

lana1.tistory.com

 

 

------------------------------------------------------------------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면접 떨어져서 올려보는 후기. 예비합격이라니 이 무슨 시츄에이션?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스페이스살림 운영

필기(2월초) - 직무수행계획서 제출(2/16) - 1차 실무 면접(2/17) - 2차 최종 면접(2/19)

2021.02.19 16:40 ~ 17:00 

----------------------------------------------------------------------

 

오전에 병원 갔다가 피곤해서 좀 자다가 출바알~ 1차 면접 보고 직무가 아닌것 같아서, 갈까말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가야지 싶어서 후딱 다녀왔다. 작년 가을에 산 치마 입고 갔다왔숴. 자주 옷 꺼내 입고 다녀야지 껄껄껄 

 

다양한 경험을 했는데 본인이 한 업무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해 봐라. 

- 네. 어쩌구 저쩌구. 공공기관 사업 운영 + 민간기업 마케팅과 창업팀 경험이 도움이 될거다. 직무에 맞게 이야기

 

이직을 많이 한 이유는? 그리고 민간 마케팅에 특화된것 같은데 공공기관 오려는 솔직한 이유는? 

- 회사 000한 사정으로 인해 내가 할수 있는 부분이 없었다. 그리고 공공기관 업무 하면서 체계적인 시스템과 안정적인 업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마케팅 업무가 새로운 기획을 하는 문제해결하는 측면에서 공공기관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었고 성취감도 느껴졌다. 그래서 내가 한 일이 도움이 될것 같다.(?. 공공기관에서 좀더 직무 목표를 얘기할걸. 기업들 도와주면서 다양한 업무 경험하면서 내 스펙트럼도 넓어지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  

 

- 회사 경력 중간중간에 공백이 있다. 그때 뭐했나?

회사 입사준비했다. 공공기관 직전에는 공공기관 준비하면서 가족 00 도와주려고 창업 한거다. 

 

- 마지막 공공기관 근무했던 분들과 연락하나?

네. 연락합니다. 같이 업무했던 팀장님 격인 분으로부터 추천서도 받았다.(를 제출했다로 잘못 말함. 대충 알아들었겠지 ㅎㅎ) 

- 민간기업 업무와 공공기관 업무는 다르다. 장단점은 뭔거 같나? 본인의 커리어 목표는?

민간기업에서 마케팅 하면서는 단점은 광고 제작 등의 좁은 카테고리 업무만 했었고 시장 상황이 워낙 변동성이 많다 보니 지속적으로 업무를 할수가 없다. 공공기관 업무하면서 중소기업 수출 지원하면서 다양한 이슈를 해결해야 했다. 세미나, 웨비나, 심지어 상담 업무도 했는데 이런것들로 결과적으로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배울점이 많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공공기관 업무가 정부사업 지침, 예산운용 방식 이런게 다 정해져서 있어서 그 틀 안에서 이슈를 해결하고 업무를 할수 있어서 좋았다.  (이런식으로 말한듯) 

 

- 본인의 성격의 장단점은 뭔거같나? 

난 마케팅 업무를 하는 사람에 대한 고정관념(ㅎㅎ)과는 다르게 차분한 성격이 장점이다. 감정적으로 일을 하지 않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업무하는 편이어서 공공기관 업무와 더 잘 맞았다. 단점은 너무 리더십이 강한 사람과 일을 하면 갈등을 피하는 스타일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대안이 있어도 그 사람의 의견에 따르는 편이라서 그런 점은 좀 아쉽다.  

 

행정 업무가 많은데 회계 프로그램 할줄 아나? 엑셀은 잘 하나?

- 더존 같은 회계 프로그램은 할줄 모른다. 그래도 결과보고서 기획안 같은거 다 엑셀로 통계내서 썼기 때문에 중급정도 되는것 같다. 

그럼 sum 같은건 다 아는거고 아는 엑셀 함수를 말해봐라.

- (살짝 당황) 차트 정렬 할줄 알고... (PHONETIC 말할걸 그랬나? 아니면 IF 나 COUNT? 컴활 1급을 따야하나 이거...) 모르는건 잘 모르겠다고 함.

 

- 마지막으로 어필해라. (3분 남음)

스페이스살림을 작년 하반기에 개관해서 여성, 환경, 취약계층 지원 창업 기업들이 입주해 있고, 창업기업뿐만 아니라 시민들을 위해 생활문화 프로그램 진행 할 예정으로 알고 있다. 제가 했던 민간기업에서 마케팅 업무 경험, 스타트업 경험이 입주 기업들이 뭘 필요로 하는지 알고, 네트워킹, 교육 등 행정 적으로 지원하는데 도움될 거 같다. 

 

 

--> 전반적으로 1차 실무에서 물어봤던 질문이랑 유사함. 행정 업무가 주인데 왜 마케팅을 안하고 공공 업무 하려고 하는지와, 이직 자주해서 계속 다닐것 같지 않은 느낌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싶은듯. 이직 이유와 경력 공백, 이전 직장 사람들과 갈등 있었는지 등까지 확인하고 싶군.

그리고 업무가 고급 엑셀까지 사용해야 하나? 회계 담당자도 아닌데 에휴..그래도 회사에서 날 어떻게 보는지 알수 있었고, 좀더 당당하게 대답하고, 귀찮지만 컴활 1급이라도 따서 엑셀 까먹은거 기억하고 보완하자. 

떨어졌지만 면접관들이 굉장히 나이스 하셔서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