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자 되기/불리고 굴리는 공부

SK 인터넷, btv 해지하고 KT스카이라이프로 갈아탄 후기(feat. 알뜰폰 결합)

by LANA. 2021. 4. 27.
반응형

 

 갈아타지 않으면 통신사 호갱이 되는 세상 

SK브로드밴드(TV, 인터넷) 과 SK텔레콤의 호갱으로 지낸지도 어언 십년이 넘은것 같다. 그동안 500메가 인터넷에 TV는 프라임상품(채널 제일많은거)을 이용하고, SK텔레콤 가족결합 3명 할인 받아서 한 25000원나한테 할인이되어 왔었다.

TV 프라임+인터넷 500메가= 38000원 정도 나오고

휴대폰 요금은 원래 7만원정도 하는데 장기사용자 할인에 결합 할인 받아서 한 35000원 정도 나온듯? 

그런데 점점 나 자신이 호갱이 되어 가고 있는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최근에 KT 1G인터넷 상품이 실제로 100M밖에 안나왔다는 유튜버 얘기를 보고 흠...뭔가 호갱으로서 한번 의심을 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집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니까 업로드가 50이 나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운로드는 10이 나와 ㅋㅋㅋㅋㅋ SK에 전화해보니까 비대칭상품(!)이라서 그런거라면서...그리고 공유기 연결하면 원래 그렇다면서 랜선을 꼽아서 다시 해보래. 그래서 랜선을 꼽아서 노트북에서 측정 사이트 가보니까 100이 나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나 정말 호구였네????? 그래서 일단 인터넷 속도 점검을 받고 랜선 꼽은 속도가 300~400나오고 나서도 심정이 팍 상해버려. 

맘 같아서는 스마트tv로 확 바꿔가지고 언니네처럼 집에 OTT구독 서비스만 결제해놓고, 인터넷만 연결해 두면 한 2만~3만원대로 tv+인터넷을 하고 싶은데 그럴려면 TV부터 바꿔야되니까 일단 패...스...

집에서 TV보고 앉아 있을 사람도 없고, 인터넷 속도도 맘에 안들고, 폰요금도 할인받지만 데이터 다 쓰지도 않고 전화도 많이 안하는데 돈이 아까븐기라. 그래서 바꾸기로 했다. 그리고 통신사 약정이 끝나서도 tv+인터넷 유지하는것보다 재약정 하거나 지원금받고 옮기거나, 다른 회사로 갈아타는게 더 이득이라는 글들을 많이 봐서 나도 결국 옮기기로! 

 

 

 비교 시작 

1. SK 재약정하는것 보다 갈아타는게 이득이었다!

지금 쓰고 있는 상품 재약정을 하면 할인해주거나, 상품권을 주거나 뭐 이런걸 알아보라길래 전화해봤더니 sk 브로드밴드 1년 재약정에 상품권 5만원 준대...그래서 결심했다 갈아타자!

2, LGU+ / KT /  KT스카이라이프  비교하기! 

이런 나 자신이 증말...대충 살고 싶은데 남는건 시간인 백수... 또 통신사 요금 바꾸는거에 너무 진심이었죠 ㅠㅠ

 

결론만 말해보자면 LG는 설치가능지역이 아니었고(인터넷에서 주소 넣고 검색 가능함), KT는 가족 2인 이상 폰결합까지 해야 좀 할인율이 커지는데 KT폰요금 자체가 맘에 안들고 tv+인터넷 요금도 SKT랑 큰 차이가 안나서 나가리. KT에서 인터넷이랑 TV만 하고, 폰요금은 알뜰폰을 하려고 KTM모바일을 알아보다가, KT스카이라이프로 결정!!

 

인터넷은 게임할거 아니고 3명이상 여러기계로 사용할거 아니면 100M다!

TV는 최소 상품으로 하거나 왓챠, 넷플릭스 등등 붙어 있는걸루!

폰 결합이 싸면 알뜰폰하면서 인터넷+tv까지 되는 통신사로!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가서 상담 신청을 하면된다리. 이성민 배우님이 광고중이시구만?

 

KT SkyLife Direct shop

19,800원이면 된다고 해주게

shop.skylife.co.kr

TV+인터넷 결합상품 요금은 대략 아래와 같은데, 3년 약정하면 30% 할인을 해줘. 

왓챠 볼수 있는 초이스 요금제가 tv 요금이 첫달 무료라고 해서 (인터넷 요금만 내면 된다는 뜻 ^_^) 

1달 왓챠 보고 별로면은 skt all + 인터넷 100M 요금제로 바꿀려고 한다. 

폰요금은 여기서 보면 된다. 

shop.skylife.co.kr/mvno/usimPayPlan.do

 

KT SkyLife Direct shop

모바일+TV+인터넷 전부 된다고 해주게! 스카이라이프!

shop.skylife.co.kr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요금은. 아래 2개 중에서 고민했는데, 역쉬나 가성비가 좋은 19800원짜리 스페셜 요금제로! 2년동안 데이터 20G를 주니깐 너무 좋다리. 어차피 폰 요금제는 약정도 아니라서 tv/인터넷 결합할인 1100원을 위해 ㅋㅋㅋㅋ 스카이라이프 다른 요금제로 바꿔도 된다. ^_^ 아님 KTM모바일로 넘어가버려도 되궁. 넘 좋다!

 

자! 정리해 보면!!!

 KT스카이라이프 = 첫달 TV+인터넷+폰 = 34650원이 나올 예정~!! 

인터넷 100M + TV 초이스상품 - 3년약정30%할인 = TV/인터넷 월 27500원 

+ 셋탑 대여비 1100원 -  모바일결합할인 1100원  

+ 폰요금 19,800원(약정없음. 스페셜 10G 24개월간 10GB 추가제공/통화 100분, 문자 100건/올레 Wi-Fi 부가서비스(8,800원) 무료 제공)

= 원래 47300 인데, 한달 TV요금 무료래서 첫달은 34650원 (인터넷+폰) !! 

1달 왓챠 보고 별로면 TV all 요금 제일 싼걸루 바꾸려고 한다. 한달에 한번씩 TV 요금 바꿀수 있어서 좋은듯. 

 

나 거의 업자 같은데...? 

 

 

여튼 난 셋탑할인 1100원을 위해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폰을 쓰고, 엄마는 KTM 모바일 요금제로 바꿔주려고 오늘 동네 편의점 2번째 찾아들어가서 유심도 샀다. 아빠 요금제도 10만원가까이 되는거 쓰고 있는데 유심 사서 곧 바꿔줘야지. ^_^ 요금제 선택하고 유심 넣어서 셀프개통하는건 다음포스팅으로...

하...나 증말 고생많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