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자 되기/불리고 굴리는 공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1달 돌린 후기

by LANA. 2021. 3. 5.
반응형

나는야 티스토리 블로그를 2010년 4월 시작한 티스토리계의 조상신 블로거이다.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광고를 붙여서 돌렸지만 난 블로그로 돈벌고 싶다면서 정작 광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었다. 일도 마케팅을 했으면서 ㅋㅋㅋ 왜그랬을까? 아무래도 내 글에 이런 더러운 광고가 달리는게 싫었던것 같다. 꽈리고추가 오이고추가 되다니 사기 아닌가? 요즘 농산물 가공기술이 이렇게 좋아졌나보다. 여튼 난 꽈리고추 멸치 볶음을 너무 좋아한다구. 

 

블로그 광고 시작 

그런데 뭐 코로나팬데믹 이후로 모든 사회경제 질서가 재편되면서(?) 나의 패러다임도 바뀌기 시작했다. 나님도 광고 달아서 돈버는 블로거 대열에 합류했다.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률이 좋다기에 카카오 광고는 포기하고. 퇴사 전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다는거 준비해서 12월 말에 신청했는데 뭐때문인지 광고 승인이 한달이 걸렸고,, 

여차저차하여 2월 초부터 광고를 달았다. ^_^

 

 

누적광고수익 공개

2021. 2월 3일부터 3월 4일까지 누적 광고 수익은 오올~~~한화로 한 2만8천원을 벌었다. 구글애드센스는 누적 수익이 100달러 이상될때부터 정산이 가능하다니, 열심히 한번 해보겠다. 깔깔깔 언니들 만나면 폭풍 자랑해야지. 사촌오빠가 티스토리 광고 수익 얘기를 나한테 듣고 1년에 20달러 벌었다고 그렇게 자랑을 했다는데 ㅋㅋ 나야말로 10년전부터 광고 달걸그랬나봐 ㅜㅜ 넘 순수했어. 이제부터라도 수익형 블로그로 거듭난다.

1월대비 2월 누적방문자수 38%감소

수익은 괜찮지만 무엇때문인지 방문자수가 1월대비 확~ 줄었어. 무려 8800명 정도가 2월에 줄었더라. 전직 마케터로서 이런일은 문제를 찾아 해결해야만 하겠죠~ 원인이 뭘까 1월엔 추워서 집에서 사람들이 폰만 했다기에는 말도안되는 스마트 시대에 2월에 유입이 이렇게 줄었다는 것은 자동으로 팝업되는 광고 영향일수도 있겠다는 판단을 했다.  

 

 블로그 방문자 유입 분석 

1) 유입 분석 

블로그 방문자를 분석하 보면 네이버>구글 순으로 검색 유입이 많더라. 은근 SNS 유입도 많은데 카카오랑 트위터 ㅋㅋㅋ 트위터 왜때문인지 잘 알죠 3년전 방탄소년단 글보고 욕하러 몰려온 순이들...한심하고 고맙다. ^_^ 

기타유입을 자세히 살펴보면 내 블로그 유입자의 주요 관심사는 1. 아이돌 2. 심리테스트 3. 돈(퇴직금/실업급여) 순이었다. 앞으로 3번 글을 좀 더 열심히 써보겠다. 

 

 

 

 

2) 인기글 분석 

2월 한달 누적 인기글 순위를 보니 순이들이 얼마나 많은 도움을 줬는지 알수있다. 1위를 제외한 2~10위는 퇴직금, 실업급여, 애플인앱결제 환불방법, 주식 등등 돈/경제 관련 글이라 앞으로도 이 동학/서학개미 부자되기 글을 열심히 함 써보겠숴. 

 

 

 

 

 

 결론 : 전체 자동광고 해지설정 

결론은 2월 누적 방문자가 1월 대비 40%가까이 빠졌기때문에 광고를 한번 조정해 보았다. 광고때문에 이탈하는 비율도 꽤 될거 같다. 글 중간중간에 뜨는 광고야 애교인데 글을 클릭했을때 암흑 화면이 뜨면서 광고 메세지만 뜨는 자동광고가 내가 봐도 싫었거든. 그래서 3월 5일 오늘부터 4월 초까지 한달간 전체 자동광고를 해지해 보겠다. 해지해보고 방문자수 늘면 유지하고, 별 차이 없으면 다시 달아야지. ^_^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