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부/중국어

남준이 호석이 중국 시

by LANA. 2019. 4. 9.
반응형

 

애들이 중국어 공부에 불을 지펴주네ㅋㅋㅋㅋ

남준이 호석이 너무 귀엽다 ㅜㅜ

성조랑 발음 다 틀렸는데 자신감 너무 귀여움 ㅋㅋㅋㅋ자기들도 민망한가보다 ㅋㅋㅋ

남준이는 영어 하는거 같노 ㅋㅋㅋㅋ 웃는거보소 아 귀여워 ㅜㅜ

너네 둘이 중국어 인강 좀 찍어줘라 ㅠㅠ 누나 6급까지 젼진 젼진 할 수 있을거 같애 ㅋㅋㅋㅋ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https://api.youku.com/videos/player/file?data=WcEl5oEuRdXlOekl3TkRBNE1BPT18MHwwfDEwMDUwfDAO0O0O

 

RM, 听说上次VSUGA念了首诗呢

RM, tīngshuō shàngcì V hé SUGA niànle shǒushī ne

남준아, 듣기론 지난번에 태형이랑 윤기가 시를 읽었다네 

哎呦

āiyōu

아이고

那我们94z也不能输呀

nà wǒmen 94zyě bùnéng shū

그럼 우리 94즈도 질수 없죠!

哎呦

āiyōu

아이고 

来展示一下怎么样

lái zhǎnshì yíxià zěnmeyàng

어떤지 보여드리죠

哎呦 ..可以 可以

āiyōu.. kěyǐ kěyǐ

아이고 되죠 되죠

朗诵大会走起

lǎngsòng dàhuì zǒu

낭송대회 시작해 봐요!

 

清明时节雨纷纷,

qīngmíngshíjié fēnfēn 

청명때에 비가 많이 내리 네요.

路上行人欲断魂。

Lùshàng xíngrén yù duànhún。 

나그네들은 모두 어떤 감정에 북받쳐 있는 것 같네요.

借问酒家何处有?

jiè wèn Jiǔjiā héchù yǒu? 

저기요 주점이 어디 있나요?

牧童遥指杏花村。

mùtóng yáozhǐ Xìnghuācūn。 

목동은 저 멀리 살구꽃 마을을 가리키네요.

 

就没有什么做不到的

jiù méiyǒu shénme zuò búdàode 

못 할 것이 아무것도 없다

应该没念错吧

yīnggāi méi niàncuò 

잘못 읽지 않았겠지

说到做到

shuōdàozuòdào

[성어] 말한 것을 반드시 실행에 옮기다. 약속은 반드시 지키다. 언행을 일치시키다. 

这不就是防弹少年

zhè jiùshì fángdànshàoniántuán 

이게 바로 방탄소년단 아닙니까

各位也可以推荐喜欢的诗词给我们

gèwèiyě kěyǐ tuījiàn xǐhuande shīcí gěi wǒmen

여러분도 저희에게 좋아하는 시어를 추천해 주실 수 있습니다

朗诵大会说不准什么时候会再回来呢

lǎngsòngdàhuì shuō bùzhǔn shénmeshíhòu huì zài huílái ne

낭송대회는 언제 다시 돌아올지 확실하지 않다.

- 끝 - 

 

★ 念[ niàn ]

1. 생각하다. 마음에 두다. 그리워하다

2. 생각. 염두. 사려

3. (소리내어) 읽다. 낭독하다. → [  ]

诗节

tā niàn le zhè shŏu shī de sāngè shī jié 。

그는 이 시의 세 연을 읽었다.

 

★输了 [shū le ]

졌다..

比赛 shū le bĭsài 시합에서 지다

打输了 dă shū le 싸움에서 지다

 一直在输呀?너무 지는데?

★ 展示 [zhănshì]

전시하다. 분명하게 나타내(드러내) 보이다. 펼쳐 보이다

展示一下什么样

ràng wŏ lái zhănshì yīxià zhè shì shénmeyàng de

Let me show you what this looks like.

★ 走起 [ zŏuqĭ ]  

갑시다. 걷자. 시작합시다.

★ 推荐[tuījiàn] 추천하다. 천거하다. 소개하다. 

推荐人才 tuījiàn réncái 인재를 추천하다

推荐bèi tuījiàn 추천을 받다.

请求推荐 qĭngqiú tuījiàn 추천을 부탁하다

积极推荐jījí tuījiàn 。적극 추천드려요.

★ 不准[bùzhǔn]
1.…해서는 안 된다.2.정확하지 않다.

★这不就是

这不就是邮局吗? zhè bù jiù shì yóujú ma 이것이 우체국이 아니냐? 

就是这样的。rén bù jiù shì zhèyàng de ma 。사람은 그렇더라.

 

 

반응형

'★ 공부 > 중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시작하기 좋은 계절_중국어  (0) 2017.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