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자격증 및 마케팅 사례

[SNS] 페이스북 레이아웃 변경 예고, 이런 날벼락이...

by LANA. 2012. 3. 12.
반응형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가 개인 페이지처럼 레이아웃 변경을 예고했다.
3
30일에 자동으로 바뀌기때문에 그 전에 기업 페이지 운영자는 나처럼(T_T) 급하게 개편작업 중일 듯. 뭔가 툴에 끌려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화려한 이미지를 구현하던 랜딩 탭들도 쓸모가 없어지는 절체절명의 상황!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페이스북 운영 정책에 끌려가지 말고 인사이트를 보고 끌고 가야 할텐데. @_@



                         ▲ 기사 <Facebook Cheat Sheet: Sizes and Dimensionshttp://goo.gl/XHq7H



페이스북 변경 이미지 사이즈

Cover photo: 851 by 315;
Profile picture: 180 by 180;
App image: 111 by 74;
Thumbnail: 32 by 32;
Images within wall posts: 404 by 404
Highlighted and milestone images: 843 by 403.

 ▲ 자료출처는 엣지랭커. ^_^b



레이아웃이 바뀌면서 일단 페이지 상단에 커버이미지 추가, 앱 위치 재설정 정도만 하고 있다. [지금] 버튼만 누르면 담벼락은 오히려 시간대별로 게시물을 볼 수 있어서 팬 들이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더 사용하기 편할 것 같다.

담벼락에는 [하이라이트] 버튼 생기면서 게시물 영역이 확대 되었고, 맨위에 고정하는 기능도 있으니 담벼락 글이 밀릴 걱정은 없을 것 같다. [관리자패널] 인사이트가 빨리 업데이트 되어서 좋은데, 정보 갱신 주기가 48시간에서 실시간으로 바뀌어서 바로 게시물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대신에 앞서 말했던 것 처럼 좋아요를 바로 누를 수 있는 화려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랜딩탭이 없어져서 당분간은 KPI가 더디게 올라갈 것 같다.



▲ 바뀐 레이아웃 이미 적용해 운영중인 CJ제일제당 페북 https://www.facebook.com/CJcheiljedang





 관련포스트

 [SNS] 트위터, 페이스북 분석 추천(2) Social Digm

 [SNS : 페이스북 무료앱 추천] 무료앱 붙이고 기업 페이스북 화려(?)하게 꾸미자 - involver
 [SNS] 기업 페이스북을 구축하려면? 도움되는 페이지/그룹을 소개합니다
 [SNS]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한다고? “페이스북 상에서 증명된 다섯 가지 수익 모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