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야기/심리가 궁금해

고용노동부 심리 검사 후기

by LANA. 2022. 10. 12.
반응형

고용노동부에서 구직촉진수당 받으면서 해본 심리 검사 후기를 올려보겠다.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흥미로웠다. 

 

타인에 대한 믿음은 적지만 배려는 많아서 그 간극에서 스트레스가 발생한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화 상담 한걸 요약해 보면, 

많이 외향적이진 않음 어렸을때는 외향적이고 가족과의 관계 유대감 높음 
새로운일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재미를 느끼는 편임 (오....)
남에 대한 배려 너무 많은데 속으로는 하기 싫어서 스트레스 받음 (배려를 줄여라 ㅋ)
자의식 높으면 남에 대해 신경쓰는 거니까 스트레스 받음(남 시선을 의식하지 말아라 ㅋ) 
성향상, 어렸을때부터 예술성 원래 높고 관습성이 높은건 회사다니면서 규칙, 보고 등에 적응하느라...

 

그렇군...참...예술적인 인간이...먹고 사느라..관습형으로 바뀌어서...참..고생이 많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