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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자격증 및 마케팅 사례

구글애널리틱스 GA (Google Analytics) 고급 평가시험 3. 세그먼트

by LANA. 2018.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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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그먼트 분석 이용 사례  참고 할 것!!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3125360?hl=ko&ref_topic=3123779



여기도 세부 과목 문제 자체가 기획안, 보고서에 쓸 거리임. 예를 들어,

∨ 획득>전체 트래픽> 채널 보고서 > 세그먼트 설정 ( '000제품명'가 포함된 방문 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를 맞춤 세그먼트로 사용) > 유료 검색 채널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전자상거래 전환율 (구글 검색, 디스플레이 광고 전환율 알 수 이뜸) 

 

∨ 특정 기간 동안, 구글 광고 채널로 들어온, 전환 수 : 전환 > 다중 채널 유입경로 개요 보고서 > 전환 확인 기간 00일, 유형 : 구글 Ads, 직접 트래픽 총 전환수 비율 확인


∨ 특정 기간 동안, 구글 광고 채널로 들어온, 지원 전환 가치 : 구매 직전까지 광고가 기여한 금액 확인 가능!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잠재고객 > 모바일 트래픽 > 시스템 세그먼트 >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활성 사용자 확인 가능


∨ 잠재고객 > 벤치마킹 > 채널 보고서 : 업계 카테고리를 '쇼핑 > 전체 쇼핑'국가/지역 '미국 > 전체 지역'으로일일 세션 크기를 '5000~9999'로 선택업계 기준치와 비교하여 '신규 세션 비율(%)'이 가장 높은 기본 채널 확인!



3.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링크 :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course/7/unit/3/assessment/Assessment_3



3-2)

1번 정답이 1번이 나오지를 않음 미춰버리겠네? ..!!!!맞춤 세그먼트 셋팅에서 : 페이지 제목이 아니라 방문 페이지에 안드로이드 포함된 걸로 셋팅해야지..이그쯔쯔)

채널 MCF 분석을 알아보았으므로 Google 상품 매장 데모 계정으로 이동하여 2016 2 1~2016 2 29 기간을 기준으로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1. 획득 아래 전체 트래픽 > 채널 보고서에서 'Android' 포함된 방문 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를 맞춤 세그먼트로 사용할 유료 검색 채널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전자상거래 전환율은?

help 정답입니다.

 1.00%

 1.16%

 1.18%

 1.36%

2. 전환 아래의 다중 채널 유입경로 개요 보고서에서 전환 확인 기간을 30일로, 유형을 'Google Ads' 설정해 '전체' 전환수를 확인할 직접 트래픽의 전환수 비율은?

help 정답입니다.

 23.92%

 23.98%

 34.08%

 46.97%

3. 지원 전환 보고서에 있는 전환 > 다중 채널 유입경로 아래에서 전환 확인 기간을 30일로, 유형을 'Google Ads' 설정해 '전체' 전환수를 확인할 '애드워즈 - 액세서리' 캠페인의 지원 전환 가치는?

help 정답입니다.

 2,655,900

 4,157,870

 6,941,240

 6,367,310

 

3-3) 기획안 보고서에 수치근거로 쓸수 있음

잠재고객을 알아보았으므로 Google 상품 매장 데모 계정으로 이동하여 2016 2 1~2016 2 29 기간을 기준으로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1. 활성 사용자 보고서의 잠재고객에서 모바일 트래픽에 시스템 세그먼트를 사용할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활성 사용자 그룹은 무엇입니까?

help 정답입니다.

 1 활성 사용자

 7 활성 사용자

 14 활성 사용자

 28 활성 사용자

2. 잠재고객 아래의 벤치마킹 > 채널 보고서에서 업계 카테고리를 '쇼핑 > 전체 쇼핑'으로, 국가/지역을 '미국 > 전체 지역'으로, 일일 세션 크기를 '5000~9999' 선택할 , 업계 기준치와 비교하여 '신규 세션 비율(%)' 가장 높은 기본 채널 그룹은?

help 정답입니다.

 유료 검색

 추천

 소셜

 자연 검색

3. 잠재고객 아래의 벤치마킹 > 기기 보고서에서 업계 카테고리를 '쇼핑 > 전체 쇼핑'으로, 국가/지역을 '미국 > 전체 지역'으로, 일일 세션 크기를 '5000~9999' 선택할 , 업계 기준치와 비교하여 '신규 세션 비율(%)' 가장 낮은 기기 카테고리는?

help 정답입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태블릿

 해당 사항 없음

 

 --------------------------------------------

1.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있는 그룹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3단원, 1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25~34 사용자

 웹페이지를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18 미만의 자녀가 있는 사용자

2.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사용할 있는 기준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3단원, 1

 측정기준

 측정항목

 세션 날짜

 사용자 액션의 순서

3. 번에 적용할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정답입니다.

 1

 2

 3

 4

4.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세그먼트별로 분류된 데이터는 샘플링되지 않습니다.

3단원, 1

 

 거짓

5. 채널별로 분류된 데이터가 표시되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세분화

 소스/매체

 채널

 기여

6.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겟팅하는 Google Ads Google Marketing Platform 캠페인이 분류되는 채널은?

정답입니다.

 유료 검색

 자연 검색

 직접

 디스플레이

7.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분석할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활성 사용자 보고서

 참여도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방문 빈도 최근 구매일 보고서

8. '마지막 클릭' 기여 모델의 경우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모든 전환 기여도를 부여하는 소스는?

정답입니다.

  번째 마케팅 활동

 마지막 마케팅 활동

 단일 지원 전환

 모든 지원 전환

9.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 기여도를 부여할 있는 채널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웹사이트 추천

 유료 자연 검색

 맞춤 캠페인

 텔레비젼 채널

1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정답입니다.

 기본 전환

 지원 전환

 마지막에서 번째 클릭 기준 기여

 마지막 클릭 기여

11. 1, 7, 14,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행동 개요 보고서

12.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행동 개요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13. 맞춤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데이터 기반 기여를 사용한 보고서 만들기

14.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정답입니다.

 탐색기

 플랫

 방문자 분포

 피봇 테이블

15. 다음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3단원, 4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가 사용된 경우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는 경우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범위가 서로 다른 경우

 맞춤 보고서에 너무 많은 측정기준을 적용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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