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헌 스앵님은 수리뿐만이 아니고 자원관리영역 NCS강의에서도 빛이셨다
오늘은 위포트 NCS강의와 함께하는 NCS스터디 4일차. 나의 NCS 공부 도우미, NCS계의 그저 빛 신헌 스앵님을 자원관리 영역에서 다시 뵈었다. 참 반가웠다. 자원관리 영역은 일단 의사소통, 수리 영역에서 시간 다 잡아먹고 문제해결에서 허우적대다보면 시험장에서 늘 시간에 쫓겨서 찍고 나오기 일쑤였었다... 뭔가 내용이 어렵다기 보다는, 문제푸는 스킬이 나에게 참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온라인 스터디 4일차 공부를 하면서 NCS공부법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풀이 팁을 얻게 되어서 감사했다.
<신헌 스앵님의 자원관리 영역(아니 텍스트 지문으로 된 긴 영역 다 해당됨)의 꿀팁>
하나! 지문이 길어도 당황하지 않고~<보기>를 키워드 위주로 읽고, 상식선에서 이상한거 부터 체크해서 본문 대조 하면 빠름. .
둘! <보기> 중 수치, 기간, 고유명사, 괄호(영어, 한자) 표기 등을 키워드로 본문에서 찾으면 쉽다!
셋! 문제가 길면 <보기> 선택지에서 4당 1락을 적용해라! <보기>중 선택지에 4번 등장하면 당, 1번 등장하면 락. 확률적으로 90% 이상 되는 답 찾는 방법 이니, 시간이 부족할때 써먹자. 그렇게 문제를 풀고, 지워나가면서 혹시나 하면서 남은 선택지를 풀어보면 됨.
넷! 시차 계산 할때는, 우리나라가 동쪽 끝이라고 생각해라. 오른쪽이 우리나라보다 시간이 빠르고(호주 시드니..), 왼쪽이 시간이 느리다(유럽..).
이 NCS 무지렁이이자 NCS장수생에게 그저 빛이신 위포트 신헌 스앵님 오늘도 감사 드린다. 그리고 NCS교재로 위포트가 문제도 많고 내용도 참 정리가 잘되어있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작년에 무작정 NCS 실전 모의고사(라 읽고 시험장 가서 그냥 보고 미끄러지기)를 많이 봤을때 나왔던 내용들을 기출 표시까지 해가면 아주 정리를 잘해 놔서 믿음직스러웠다. 나 위포트에 진심이다. NCS기본서 고민하고 있다면 위포트를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