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U사 블로그 컨텐츠로 강남역 인근의 슈가케잌 전문점에 케이키를 만들러 갔었드랬다. 이것은 본인이 작성한 컨텐츠이다. ㅇㅇ. 확실하다.

“달콤, 사르르~슈가케잌 만들기



<
로맨틱 슈가>라는 곳인데, 정말 다양한 모양의 슈가 케잌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대리님과 본인은 형형색색의 슈가케잌 진열장앞으로 돌진, 찰칵찰칵~사진찍기에 빠져 헤어나오질 못했다.

신발, 리본, 비행기, 풍선, 명품 가방까지 모두 슈가 케잌이다. 오른쪽 위의 귀여운 비행기는 A항공사에서 주문한 아이라고 한다. 귀엽긔,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귀엽고 예쁜 슈가케잌들에 빠져 정신을 못차리고 있을 정도는 아니었지만 신기했다.

신기한 슈가 케잌계의 거장! 이민선 선생님을 소개한다.

달콤한 향기가 흐르는 <로맨틱 슈가>, 이민선 선생님의 모습. 여자는 아름답게 나이 들어야 한다. 아름다우시다. ㅇㅇ.


이민선 선생님 약력▼


더보기


슈가케잌 만들기, 고고싱!

1. 준비물


아래 박스 참고 해서 빠짐없이 준비한다. 도구를 챙길때는, 드레스댄 툴 대신에 붓끝을 사용해도 되고, 틀이 없으면 밥공기를 이용해도 된다. 이가 없으면 잇몸. 선생님 유드리 짜응이심. ㅇㅇ.


센스있는 선생님께서 촤라락 준비물을 펼쳐주셨다.

 

 

반죽(참고 : 머핀 1개 커버 분량 35g, 장미꽃 1개 장식 30g), 식용색소, 아이싱(체에 친 슈가파우더 + 계란 흰자 + 레몬즙), 가위, 밀대, 비닐파일, 살구잼 + (1:1로 중탕한 것), 쇼트닝, 옥수수전분, , 머핀

 


반죽만들기▼

더보기


2. 핸들링


쇼트닝을 바닥과 손에 바른 후, 반죽을 몰랑몰랑~하게 주물러 핸들링해 주긔.



3. 반죽 밀기

 

반죽을 투명비닐 파일에 넣어 밀대로 0.3mm ~ 0.5mm 두께로 밀어준다.



4. 틀로 모양 잡기

 

틀 가장자리에 쇼트닝을 바르고, 밀어 둔 반죽을 틀로 찍어, 바닥에서 분리시킨다. 그리고 비닐을 다시 덮는다.


5. 머핀에 반죽 붙이기

 

붓으로 머핀에 (살구잼 + ) 을 바르고, 틀로 찍어낸 반죽을 덮어 붙여준다.

 

 

6. 꽃장식과 잎사귀장식 만들기

 

반죽에 식용 색소를 살짝 살짝~ 발라 색소와 섞는다. 동그랗게 꽃잎을 여러개 만들어 전분을 바른후, 잎사귀들을 겹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돌돌돌~ 말아 예쁜 장미꽃잎을 만들어준다.

 



 

장미꽃만들기


 

나뭇잎만들기

 

7. 장식 붙이기

 

컵케잌위에 아이싱을 바르고 장미꽃과 잎사귀를 배치해서 붙여준다.


 

 8. 말리기


이 상태로 20~30분 정도 말리면 완성!

 


슈가케잌...너란 아이..쉬운 아이..

달달한 슈가케잌은 굽는 과정도 없고, 반죽만 잘 만들어 두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 <로맨틱슈가>에 소녀시대 팬들이 생일 케잌으로도 의뢰했다니… 연인들 선물로 주고 받기도 하고...요즘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는 군. 하긴 우리 박가수 군대가실 때 계란 한판위에 군화 모양의 슈가케잌 만들어서 드렸으니처음본건 아니었지만,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니 더욱 신기하였다. .


예쁜 상자에 담아 케잌을 선물로 주신 선생님. 고맙습니다. :D 


다양한 슈가케잌 더보기.


 

    ♬ 관련포스트

   ♪ 2011/03/23 : 맛 모음집 " 


♬  WRITER : LANA.

음악과 공연과 가수를 사랑한다. 오랫동안 팬이었던 일병 박가수(효신)의 전역 2012년 9월 24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그렇지만 나름 AE로 회사도 댕기고 있다. 요즘 하루하루 답답~허지만, 잘 참아내고 있다. 말, 글, 행동이 일치하는 삶을 위해 하루하루 정진 中.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